특히 많은 관람객의 사랑을 받는 공룡엑스포 퍼레이드는 ‘시간 탐험대’를 주제로 웅장한 퍼레이드 카트, 신나는 안무 등으로 꾸려져 올해에도 엑스포를 대표하는 인기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우크라이나,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벨라루스 출신의 25인의 퍼레이드 연기자는 다양한 국가에서의 화려한 무대 경험을 바탕으로 공룡엑스포에서 아름다운 화합과 평화의 무대를 선보인다.
연기자 중에는 러시아나 우크라이나 등 어려운 국내 사정 속에서도 참가를 결정한 배우들도 있다.
엑스포조직위 관계자는 연기자들의 자국 상황에 따라 갈등이 생길 수 있다는 점을 염려했으나, 오히려 연기자들이 서로 이해하고 노력하며 상호 존중하는 분위기를 만들어나갔으며, 퍼레이드와 주제공연에서 환상적인 호흡으로 평화의 하모니를 보여주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크라이나에서 2021년에 이어 올해에도 참가한 한 연기자는 “공룡엑스포의 퍼레이드가 단순한 공연을 넘어 전 세계로 퍼져 평화의 하모니가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2022공룡엑스포의 공룡퍼레이드는 더욱 화려한 퍼레이드 카트와 새로운 음악 및 율동으로 감동과 화합, 평화의 하모니를 선보이기 위해 마지막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고성군, 경상남도 지적측량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고성군(군수 이상근) 민원봉사과 공무원들이 9월28일 열린 2022년 경상남도 지적측량 경진대회에서 최우수 기관 표창을 받았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경상남도 지적측량 경진대회는 도내 시·군 22개 팀(팀당 3명) 66명이 참가해 의령군 일원에서 서로의 업무능력을 겨뤘다.
경상남도 지적측량 경진대회는 도내 지적담당 공무원들의 측량검사 역량 강화와 측량 장비 운용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측량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평가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서 최우수팀으로 선정된 고성군은 국토교통부 중앙지적위원회의 조사측량팀으로 위촉돼 토지 경계분쟁 해결을 위해 1년간 활동할 예정이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지적측량 검사는 군민의 재산권 보호와 토지 경계분쟁을 사전 예방하는 중요한 업무로, 이번 지적측량 경진대회를 통해 고성군 공무원의 우수한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군정을 위해 고성군 공무원들의 역량 강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고성군, 유기 동물 길거리 입양제 2022년 마지막 개최
고성군(군수 이상근) 스포츠파크 3구장에서 10월1일 올해 마지막 길거리 입양제가 열린다.
길거리 입양제는 동물보호센터에 보호 중인 유기 동물(개)에게 새로운 가족을 만들어주고자 마련됐으며, 지난 6번의 입양제로 12마리의 유기견에게 새로운 가족을 선물한 바 있다.
입양을 원하는 참여자들은 입양제에 나온 보호동물 중 마음에 드는 개체를 선정하고 신청서와 설문지를 작성하면 되고, 성견의 경우 군에서 무료로 중성화와 내장칩 등록까지 마무리해 주인에게 인도하며 어린 개체는 입양 4개월 후 중성화와 동물등록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입양자에게는 반려견 생활용품 키트를 1회 무료 지원하고 있으며, 차량 등이 없는 사람에게는 이동봉사도 실시한다.
군 관계자는 “주인에게 버려진 유기견들이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성군산림조합 등 2022공룡엑스포 예매권 대량구매
오는 10월부터 열리는 2022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예매 기간 종료를 앞두고 공룡엑스포 예매권 대량구매가 이어지며 개최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는 예매종료 기간을 앞둔 고성군산림조합(조합장 구대진)이 예매 입장권 1000만원 상당을 구매하며 2022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의 성공적 개최에 힘을 보탰다.
고성군 축산업 관련 단체들도 2022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예매 입장권 1200만원 상당을 구매해 약정하며 공룡엑스포의 성공을 기원했다.
이번에 입장권을 대량 구매한 단체들은 한우협회 고성군지부, 한돈협회 고성군지부, 고성흑염소협회, 고성군 수의사회, 고성낙우회, 한국양봉협회, 대한양계협회 등 7개 단체이다.
고성그린파워(주)와 한국남동발전(주) 삼천포발전본부도 2022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예매 입장권을 각 2000만원, 1000만원 상당대량 구매하며, 2년 연속 개최되는 공룡엑스포의 성공에 큰 힘을 보탰다.
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