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단신] 평창군의회, 행정사무감사·공유재산관리계획심사특위 등

[평창 단신] 평창군의회, 행정사무감사·공유재산관리계획심사특위 등

기사승인 2022-11-02 18:45:44
강원 평창군의회 공유재산관리계획심사특별위원회.

◆평창군의회, 행정사무감사·공유재산관리계획심사특위

강원 평창군의회(의장 심현정)는 2일 군의회 소회의실에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김성기)와 공유재산관리계획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 박춘희)를 개의했다고 밝혔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에선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 건과 행정사무감사 서류제출 및 관계인 출석 요구의 건을 의결했고, 공유재산관리계획심사 특별위원회는 현장을 방문해 2023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내 평창 메밀꽃랜드 조성 부지매입 건과 진부 파크골프장 조성사업 부지매입 건에 대한 심도 깊은 현장 확인을 통해 매입 검토를 진행했다.

한편 4일 개의되는 제2차 공유재산관리계획심사 특별위원회에선 현장 확인을 통한 충분한 질의 토론을 통해 2022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 제3차 변경계획안과 2023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안에 대한 심사보고서를 채택할 예정이다.

산양삼 재배지 합동점검.

◆평창군-한국임업진흥원, 산양삼 재배지 합동점검

평창군은 산양삼특구포지 활성화를 위해 한국임업진흥원과 산양삼 재배지 합동점검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점검 대상에 포함되는 사업지는 2016년부터 2021년까지 평창군 군유림을 대부 받은 평창산양삼특구포지 봉평면 덕거리(65ha)를 대상으로 점검했다.

평창산양삼특구포지 점검은 산양삼 생육환경, 시설물 관리, 재배지 관리, 산양삼재배 기술 등 고품질의 산양삼을 재배할 수 있도록 한국임업진흥원의 현장지도를 진행했다.

이성모 군 산림과장은 “이번 점검을 통해 평창의 대표 임산물인 산양삼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신뢰성을 확보하며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평창군 산양삼명품화에 한 단계 나아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평창=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