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코리아-연세대 글로벌엘리트학부 문화산업 기획특강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글로벌엘리트학부(박응석 학부장)는 최근 연세대 미래캠퍼스 창의교육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이화코리아-연세대 글로벌엘리트학부 문화산업 기획특강’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지난 학기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이화코리아(정은정 대표)의 우수한 현장 전문가들이 연세대 글로벌엘리트학부 문화산업관리전공 학부생을 위해 특별히 기획한 것이다.
배소연 일본어 국제회의 통역사가 ‘동시통역사의 일 : #말 그리고 #마음을 전합니다’라는 주제로 통번역 업무의 유형과 특징을 소개했고, 김도연 콘텐츠민주주의 대표이사가 ‘유튜브 콘텐츠 운용 원리 : "편집 잘한다고 유튜브가 잘 되는 게 아니야!"’라는 주제로 콘텐츠 제작 실무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이화코리아는 전문통번역/국제행사 에이전시로서 국내외 다양한 국제행사에서 핵심적인 소통역할을 해왔다. 특히 평창올림픽, 아시안게임 등 한국 홍보를 위해 전 세계 글로벌 방송국과 100회 이상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국내 대표 방송국의 영상번역 협력사이다. 2021년 글로벌 OTT플랫폼과 미디어 현지화 연간 계약을 체결했으며 영상번역아카데미와 통번역 교육전문화 과정을 개설해 교육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한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해외취업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한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10월6~26일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해외취업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특강은 커리어조이 이미애 대표가 최신 해외취업 트렌드 이해 및 지원전략과 해외취업 핵심 역량 분석, 영문 이력서 작성법에 관해 진행됐다.
특강에선 해외취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코로나 이후 해외 진출 동향, 해외취업 유망국가와 직종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실제 해외 취업을 위한 영문 이력서 작성법까지 강의해 평소 영문 이력서 작성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상지대 군사학과, 코로나19 극복 단체헌혈
상지대학교(총장 직무대행 유만희) 군사학과 재학생들은 최근 정기 단체헌혈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혈액 수급 어려움 극복을 위한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4일 밝혔다.
상지대는 2020년 대한적십자사 강원혈액원과 생명나눔단체 협약을 체결했고, 그 일환으로 매년 2차례 헌혈 캠페인을 펼치고 있으며 군사학과 교수 및 재학생은 정기적인 단체헌혈을 주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군사학과 박채원 학생은 이러한 공로로 대한적십자사 총재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기일 군사학과 학과장의 ‘사랑의 헌혈증 전달식’도 진행됐다. 최 학과장은 고등학생 시절인 1997년부터 20년 넘게 총 73회의 헌혈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2007년에 헌혈유공장 은장을 수여 받고, 2008년 대한적십자사 총재 개인표창, 2017년 헌혈유공자 금장 수여자에 이름을 올렸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