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혁신] 제1회 강원도 공공기관 감사품질경진대회 개최 등

[원주 혁신] 제1회 강원도 공공기관 감사품질경진대회 개최 등

기사승인 2022-11-09 18:17:01
9일 한국광해광업공단(KOMIR)에서 열린 제1회 감사품질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강원랜드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OMIR 제공)

◆제1회 강원도 공공기관 감사품질경진대회

강원도 공공기관 대상 우수 감사 품질보고서 발굴과 공유를 위한 제1회 감사품질 경진대회 시상식이 9일 한국광해광업공단(사장 황규연, 이하 KOMIR) 본사 대강당에서 열렸다.

KOMIR는 강원도 공공기관 감사협의회가 강원지역 12개 기관의 최근 3년간 감사결과 조치 요구서 22건의 공모작을 심사한 결과, 강원랜드와 한국관광공사가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첫 대회를 주관한 KOMIR는 장려상을 받았다.

강원랜드는 계약 입찰 업무의 공정성을 저해하는 부정청탁, 한국관광공사는 용역계약 대가 부당 청구, 한국광해광업공단은 기부금 지급 관련 규정 미흡에 대한 감사 조치 결과가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관광공사 노사 공동 윤리경영 선포식.

◆한국관광공사, 노사 공동 윤리경영 선포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와 한국관광공사 노동조합(위원장 정임규)은 지난 7일 원주 본사에서 노사 공동 윤리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신임 사장 취임 이후 기업윤리를 경영활동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윤리경영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함과 동시에, 노사가 함께 윤리경영을 선언함으로써 노사 화합을 통해 이를 성실히 실행해 나갈 것을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선언문에는 ▲법과 원칙을 준수한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수행 ▲부패예방 및 청렴한 관광문화 조성 ▲이해충돌 방지 ▲인권존중과 공정한 기회 보장 ▲사회적 책임 이행 등의 내용이 담겼다. 

공사 전 임직원이 참여한 이날 행사에는 노사 공동 윤리경영 선언 이외에도 임직원 윤리청렴 서약식과 실천 결의대회을 통해 모든 임직원이 철저한 윤리의식을 바탕으로 청렴하고 공정하게 업무를 수행할 것을 약속하는 순서도 함께 진행됐다.  
도로교통공단 신핵심가치 슬로건.

◆도로교통공단, 새로운 핵심가치 선포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은 ‘함께하는 안전과 소통, 실천하는 책임과 열정’을 새로운 핵심가치 슬로건으로 선포하며, 교통안전 전담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9일 밝혔다.

공단은 새로운 핵심가치를 ▲안전(최우선 가치) ▲소통(국민과 동료) ▲책임(공직자 자세) ▲열정(미래 대비)의 4개 부문으로 구분해 설정하고, 공단 임직원이 모두 함께 실천할 행동강령 및 16개 행동양식을 정했다.

향후 공단은 전 직원의 신 핵심가치 내재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실천수준 진단을 통해 미흡한 부분을 개선해나갈 예정이다. 

국립공원공단 봉사자 단체사진.

◆국립공원공단, 사랑의 연탄 나눔 사회 공헌 활동

국립공원공단(이사장 송형근)은 9일 원주시 학성동 소재 15가구에 연탄 3000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국립공원공단은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기금으로 매년 국립공원 인근 지역의 에너지 취약가구에 연탄 나눔 활동을 펼쳐 왔다. 

특히 올해는 국립공원연구원과 공단 봉사동아리도 함께 동참하여 50여명의 임·직원이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