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미래캠퍼스-한국관광공사, 인구소멸 위험지역 태백시 홍보영상 제작 나서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부총장 권명중)와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가 강원도 대표적 인구소멸 위험지역인 태백시의 관광 홍보영상을 제작해 관광공사 유튜브 채널(채널명 Imagine Your Korea)을 통해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영상은 태백의 과거를 기억하고 현재를 담아내면서 새로운 미래를 상상해볼 수 있도록 총 4편으로 제작됐다.
탄광과 광부, 관광지의 모습을 절묘하게 결합한 ‘Memory to Memory’편, 태백의 레트로한 모습을 담은 ‘Newtro Town’편, 현재의 태백, 그리고 관광지의 모습을 잘 드러낸 ‘Rewind’편, 태백의 자연을 물씬 느낄 수 있는 ‘Your Oasis’편이다. 개성있는 영상을 통해 태백 지역만의 특별한 매력을 부각시켰다.
특히 이번 영상 제작에는 탄광산업의 쇠퇴로 인구유출이 심각한 태백시 관광을 홍보하기 위해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국어국문학과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아이디어를 모았고, 학생들이 만든 음원을 활용해 제작됐다. 이를 위해 ‘문화기획과 근대문화(담당교수 김성연)’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태백과 탄광을 소재로 한 문학과 예술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영상 기획안과 음원을 생성했다.
◆원주권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공공조달 구매상담회 개최
상지대학교 창업보육센터(센터장 신승엽)는 지난 9일 원주 인터불고호텔에서 원주권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공공조달 구매상담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구매상담회는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강원도가 주최하고 강원창업보육센터협의회가 주관하는 ‘2022년 강원창업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엔 16개 창업기업이 참여했다. 강원도 내 9개 공공기관과 함께 한 공공부문 구매상담은 총 61회가량 이뤄졌다.
이번 상담회엔 강원지방조달청,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한석탄공사, 도로교통공단, 한국관광공사, 한국광해광업공단,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한국환경공단 강원환경본부가 참석했다.
◆한라대, HL만도챔피언 장학생 선발 면접 전원 합격 쾌거
한라대학교(총장 김응권)는 2022년 HL만도챔피언 장학생 선발 면접에서 5명의 재학생 응시자 전원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우수 인재를 조기 발굴해 맞춤형 전문 인력으로의 육성을 위한 한라대학교의 산학 프로그램이며, HL만도챔피언 장학생으로 선발될 경우 HL만도에서 노트북과 매달 7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선발된 HL만도챔피언 장학생은 졸업 시점에 추가적인 채용 조건을 충족할 경우 졸업과 동시에 HL만도로 우선 채용될 예정이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