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15사단 ‘통통데이’ 지역주민들 웃음꽃 활짝

육군 15사단 ‘통통데이’ 지역주민들 웃음꽃 활짝

기사승인 2022-12-15 15:58:15
승리 공감 콘서트
육군 제15보병사단 통통데이 지역주민들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단은 15일 강원 화천군 사내면 사내종합 문화센터에서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승리 공감 콘서트’와 ‘통통데이’를 실시해 추운 겨울 영하의 날씨에 지역 사회에 활기와 온기를 불어넣었다.

먼저 15사단 승리 군악대는 이날 오전 '승리 공감 콘서트'를 열어 부대개편을 기념하고 지역 사회와 새로운 관계를 이어가게 된 것을 축하했다.
통통데이
콘서트에서는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님과 함께', 'Must have love' 등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곡을 연주해 관객으로 참여한 지역주민들과 장병들의 힘찬 박수를 받았다.

이후 관객들은 물론 15사단 장병 수 백명이 사내면 일대의 음식점에서 ’통통데이‘를 실시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장병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지역 주민들과 15사단 장병들이 함께한 이번 행사는 국방개혁의 일환으로 실시된 부대개편 과정에서 우려된 지역 경기 침체를 극복하고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기획하였으며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승리 공감 콘서트
이번 행사를 기획하고 추진한 15사단 인사참모 박지훈 중령은 “부대개편 과정에서 많은 주민들이 여러 가지 우려와 걱정을 했는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 사회가 활력이 넘치는 공간으로 거듭나게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15사단은 통통데이를 격주로 실시하는 한편 일일 단위 지역 외출 장려, 버스킹 행사를 통한 지역 문화 행사 활성화 등의 조치를 통해 지역 사회와 함께 하는 ’국민의 군대상‘을 정립하는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화천=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