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군위군은 야구부 전지 훈련팀을 유치했다고 17일 밝혔다.
군위군에 따르면 지난 3일부터 인천동산고와 서울동산고 야구부 약 60여명이 군위종합운동장 내 야구장에서 동계전지훈련 캠프를 차리고 맹훈련 중이다.
야구장은 지난해 9월 야구장(기존1면)과 실내훈련장을 종합운동장과 함께 조성했다.
정식규격의 야구장 2면과 30여 명의 선수들이 숙박이 가능하며, 악천후에는 실내에서 훈련할 수 있는 전천후 훈련장을 갖추고 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대구시의 편입과 함께 앞으로 좀 더 체계적인 시설과 확충으로, 스포츠를 통한 군위군의 새로운 면모를 갖추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설 연휴 비상진료기관·휴일지킴이약국 운영
군위군은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 계획의 일환으로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비상 진료기관 및 휴일 지킴이약국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또 군위군보건소은 연휴 기간 소방서 등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응급환자 진료 및 대량 환자 발생에 대비하는 등 공공보건의료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군청 홈페이지와 지역신문을 통해 비상진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 안내를 안내하고, 24시간 당진진료실 운영을 통해 진료공백으로 인한 군민 불편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31일까지 농산물가공교육 교육생 모집
군위군농업기술센터는 오는 31일까지 농업 경영체를 대상으로 농산물 가공 기초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다음달 6일부터 3월 21일까지 주 1회, 총 7회로 운영된다.
가공창업 인허가 절차, 품목제조보고, 식품가공의 이해, 식품위생관련 법령 등 가공을 위한 전반적인 이론 및 기술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출석률 80%이상 돼야 수료 가능하고, 교육수료자에게는 심화과정 교육을 신청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교육희망자는 군위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내용을 참고, 이메일 혹은 농산유통과를 방문해 신청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