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정책연구원 본격 출범…싱크탱크 역할 기대

대구정책연구원 본격 출범…싱크탱크 역할 기대

기사승인 2023-02-01 16:45:48
대구정책연구원이 1일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현판 제막식을 갖고 본격 출범했다. (대구시 제공) 2023.02.01

대구경북연구원에서 분리된 대구정책연구원이 1일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현판 제막식을 갖고 본격 출범했다.
  
출범식에는 홍준표 대구시장, 이만규 대구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박양호 초대 원장, 홍원화 경북대 총장, 신일희 계명대 총장, 국양 디지스트 총장, 대구정책연구원 직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대구시는 지난해 10월 대구경북연구원 임시이사회를 통해 대구경북연구원 분리가 확정된 이후 독자적인 연구원 설립을 위해 속도감 있게 실무절차를 추진해 왔다.
   
연구원 설립 기본계획을 즉시 수립하고, 시의회와 행정안전부, 경북도, 대구경북연구원 등 관계 기관과 신속한 실무협의를 거쳤다.

이후 지난해 12월 ‘대구정책연구원 설립 및 운영 조례’ 제정, 원장 공모 등의 사전 절차를 마친 뒤 지난달 25일 행정안전부로부터 대구정책연구원 법인설립 허가를 받았다.

앞으로 대구정책연구원은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 5대 신산업 육성 등 지역 발전을 위한 각종 지역 핵심 과제 계획과 실행을 뒷받침할 싱크탱크 역할을 담당한다는 구상이다.
  
박양호 초대 원장은 “작지만 연구역량이 강한 정책연구원으로 조기 정착하기 위해 직원들의 연구역량을 최대한 이끌어 내고 현장 중심의 연구로 지역실정에 맞는 정책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