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청·수성구청·달서구청·달성군청 [대구소식]

동구청·수성구청·달서구청·달성군청 [대구소식]

기사승인 2023-02-14 16:48:49
동구청이 ‘K-의료산업 청년리더 양성사업’ 참여 청년을 선발하는 행사를 가졌다. (동구 제공) 2023.02.14
동구청, ‘K-의료산업 청년리더’ 구인·구직 만남 행사 개최

동구청은 지난 13일, ‘K-의료산업 청년리더 양성사업’에 참여할 청년 선발을 위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 사업은 동구 내 의료산업 기업과 동구에 거주하는 청년을 매칭, 청년의 지역 정착 및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의료산업 관련 연구개발, 의료기기 제조 관리 및 경영 지원, 마케팅 등 청년의 전문성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일자리를 제공하는 자리에 33명의 청년들이 지원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행사에 참여한 청년들은 참여 기업 8곳 중 최대 3곳까지 1대 1 심사를 볼 수 있어 이날 총 64건의 면접이 이뤄졌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의료산업은 동구의 대표적인 미래 신산업으로서 청년의 자기개발과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 청년들이 선호하는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10일 열린 수성구 찾아가는복지전담팀장 업무 연찬회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수성구 제공) 2023.02.14
수성구, ‘찾아가는복지전담팀장 업무 연찬회’ 개최

수성구는 지난 10일 범어도서관 5층 대강의실에서 찾아가는복지전담팀장 업무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에는 매년 반복되는 복지 사각지대 비극을 예방하고 지역주민 네트워크 형성과 민관협력 방안 마련을 위해 행정복지센터 복지팀장 23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동 협의체 특화사업 ▲마을 복지계획 추진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활성화 방안 ▲즉각적인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 등을 논의했으며, 현장에서의 어려움과 민관협력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여러 의견도 제시했다.

특히, 마을 복지계획 등 주민 주도적 사업의 경우는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연속성 있게 추진키로 의견을 모았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복지 사각지대, 고독사 등 끊이지 않는 사회적 문제를 주민 입장에서 해결할 수 있는 지역복지 조직화에 앞장서 행복하고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는 업무 연찬회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촘촘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방침이다. 

달서구가 오는 22일까지 ‘달서 맛 식객단’을 모집한다. (달서구 제공) 2023.02.14
달서구, 22일까지 ‘제3기 달서 맛 식객단’ 모집

달서구는 이달 22일까지 달토기빵 및 선사시대로 테마음식점 등 달서구의 맛 홍보를 위한 ‘달서 맛 식객단’을 모집한다. 

달서 맛 식객단은 주민이 직접 참여해 달서구의 맛을 알리고 달서구 대표 음식점 홍보 및 모니터링을 위해 운영 중이다.

모집 인원은 25명 정도로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달서구 맛집 탐구에 관심이 있는 달서구 거주자, 학교 또는 직장이 달서구인 사람 및 맛집 관련 소셜미디어(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 운영자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청은 달서구청 및 달서맛나 홈페이지에 게시된 지원서,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를 다운로드 해 내용 작성 후 전자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인원은 달서맛나 음식점 모니터링, 달토기빵 및 선사시대 테마음식점 홍보, 음식 관련 축제 참여 및 홍보에 따른 내용을 개인 SNS 및 달서맛나 홈페이지에 게시하게 된다.
 
활동 혜택은 달서 맛 식객단 위촉장 수여, 활동 우수자 표창, 달서 맛 페스티벌 및 달토기빵 행사 무료 참여, 게시물에 대한 활동비 지급 등이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달서 맛 식객단을 통해 달서구 대표 음식문화와 숨은 맛집 발굴 및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달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달성경찰서가 달성중 졸업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달성군 제공) 2023.02.14
달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달성서와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펼쳐

달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8일 달성경찰서와 함께 달성중 졸업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졸업식 후 학교폭력 등 다양한 일탈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달성경찰서와 연합으로 진행됐으며, 청소년전화1388 홍보와 심리검사 등을 안내하며 축하 메시지를 전달했다.

김지향 센터장은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학생들이 강당에 모여 졸업식 행사를 진행하는데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어 좋았다”며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