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해피맘콜-대구로 택시 업무협약 체결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해피맘콜-대구로 택시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3-02-17 15:36:30
해피맘콜은 지난 16일 대구형 생활 플랫폼 비즈니스 앱 ‘대구로 택시’를 개발한 인성데이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제공) 2023.02.17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해피맘콜’이 지난 16일 대구형 생활 플랫폼 비즈니스 앱 ‘대구로 택시’를 개발한 인성데이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해피맘콜은 대구에 거주하는 모든 임산부에게 매월 2만 원의 택시요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이용자 중심의 택시 이용 인프라를 구축해 임산부의 이동 편의성을 향상시켜 지역 택시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체결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임산부 편의성 증진 △지역 택시 이용 활성화 △운영 노하우 및 이용 고객 공유를 통한 연계 프로그램 개발 △사회적 가치 활동 등을 추진한다.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기존 해피맘콜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실물 카드 없이 ‘대구로’ 앱을 통해 보다 간편하게 이용요금의 결제가 가능해졌다.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동지원처 담당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해피맘콜의 편의성 증진과 더불어 경기 침체 및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어온 대구 택시의 이용 활성화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출산 친화적 도시 기반 조성과 지역 택시 이용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