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아동친화도조사 및 군민의견수렴 용역보고회 개최

횡성군, 아동친화도조사 및 군민의견수렴 용역보고회 개최

기사승인 2023-03-13 14:58:35
강원 횡성군 2024년 유니세프 상위단계 인증을 위한 용역보고회.

강원 횡성군은 1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4년 유니세프 상위단계 인증을 위한 용역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중기 부군수를 포함한 실과소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친화도시 조성 추진 계획 수립을 위한 조사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앞으로 횡성군의 새로운 아동친화도시 목표, 추진 전략 등을 제시하며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용역보고회는 지난해 유니세프 조사도구를 활용한 아동친화도 조사와 횡성군 아동정책 전략과제 선정을 위한 온·오프라인 원탁토론회 결과를 반영했다.

보고회에서는 ▲아동이 놀 수 있는 실내외 놀이공간 및 놀이프로그램 확대  ▲아동 의견에 대한 경청과 적극적인 반영 ▲아동 범죄 예방의 방범 및 순찰활동 확대 ▲길거리 쓰레기통 설치 및 금연장소 확대 ▲공부 공간 확대 및 학습 수준에 따른 맞춤 학습 제공 ▲지역 내 편의시설 격차 해결 및 교통불편 지역에 대한 대책 마련 등의 시사점이 도출됐다.

임유미 횡성군 가족복지과장은 “아동이 우리의 희망이며, 아동이 행복한 도시가 우리 모두가 행복한 횡성”이라며 “이번 연구 결과를 토대로 아동과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모든 아동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아동친화도시 횡성을 구체적으로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횡성군은 2020년 2월 유니세프에서 아동친화도시로 최초 인증 받았으며, 아동친화도조사 및 군민의견수렴 결과를 토대로 2024년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재인증을 위한 아동친화도시 4개년 추진계획(2024년~2028년) 수립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횡성=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