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단신] 공인중개사 간담회 개최 등

[영월 단신] 공인중개사 간담회 개최 등

기사승인 2023-03-28 15:04:06
최명서 강원 영월군수가 28일 영월군청에서 열린 관내 공인중개사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영월군청 제공)

◆공인중개사 간담회 개최

강원 영월군은 28일 영월군 공인중개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정한 부동산 시장과 투명한 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마련된 이번 간담회는 ▲부동산 중개업 관련 행정 업무 질의응답 ▲인구 관련 지원 정책 소개 ▲공인중개사 건의 사항 및 기타 의견 수렴 등으로 진행됐다.

이외에도 2023년 부동산 중개업소 지도·감독 일정을 협의하고 업무와 관련한 군의 당부 사항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영월군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앞으로도 영월군 개업 공인중개사와의 긴밀한 협조와 지원을 통해 투명하고 건전한 영월군 부동산 시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경로당 정책 알리미 TV 채널 운영 #4747.

◆경로당 정책 알리미 TV 채널 운영 #4747

영월군은 디지털 취약 계층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주민 소통창구를 확대하고자 경로당을 대상으로 정책 알리미 TV 채널(#4747)을 구축해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정책 알리미 TV 채널(#4747)은 영월군의 자체 제작 콘텐츠를 TV의 분할화면을 통해 송출하는 서비스로, 2023년부터 관내 경로당 TV에 군정 소식과 생활 정보, 재난재해 행동 요령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올레TV 가입자의 경우, 채널 번호 ‘#4747’ 입력으로 전국 어디에서나 시청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2021년 경로당 공공 와이파이 지원을 시작으로 영월군 정책 알리미 TV를 추가 지원하게 됐다”며 “모든 어르신이 정보에 쉽게 접근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월=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