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K-웰니스 정책 토론회 참가

한국관광공사, K-웰니스 정책 토론회 참가

웰니스 관광산업 육성 방향 제시 

기사승인 2023-05-11 22:25:28
K-웰니스 정책 토론회.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10일 국회에서 개최된 ‘K-웰니스 정책 토론회’에 참가해 한국 및 세계 웰니스 관광산업의 현황을 소개하고 이후 한국 웰니스 관광산업 육성 방향과 방법을 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국민의 힘 배현진 의원이 지난 3월 대표 발의한 ‘치유관광 육성에 관한 법률’과 연계된 행사로, 배 의원이 법안 발의 취지와 내용을 설명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관광공사, 학계와 업계 각 대표가 웰니스 즉 치유관광산업 육성방안을 주제로 토론했다. 

팬데믹을 겪은 국민과 전 세계인들의 건강과 웰빙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팬데믹 이후 ‘웰니스’는 새로운 여행 패러다임으로 정착되고 있다. 

소셜미디어에서 명상과 힐링여행에 대한 언급량은 급증하고 있으며, 공사가 최근 실시한 관광빅데이터 분석 결과, 최고 인기 여행 키워드는 ‘힐링여행’인 것으로 조사된 바 있다. 

아울러 웰니스관광은 부가가치가 높아 국가가 중요산업으로 육성할 경우 관광수입 측면에서 뛰어난 경제효과를 유발할 수 있어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Global Wellness Institute(2021)에 따르면 일반관광객 대비 웰니스 관광객은 해외여행에서 35%를, 국내여행에서 177%를 더 소비한다는 연구도 발표된 바 있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