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우수식품’ 인증 기업 모집…축산물가공품까지 확대

‘대구우수식품’ 인증 기업 모집…축산물가공품까지 확대

기사승인 2023-05-23 09:41:36
대구시는 오는 6월 16일까지 ‘대구우수식품’ 2호 인증을 위해 희망 기업 및 제품을 공개모집한다. (대구시 제공) 2023.05.23

대구시는 안전하고 품질 좋은 지역 대표 식품인 ‘대구우수식품’ 2호 인증을 위해 희망 기업 및 제품을 공개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는 식품 외 축산물가공품까지 인증범위가 확대돼 막창 등 축산물제조·가공업소의 가공품도 신청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대구시에 본사 및 생산시설을 둔 식품 및 축산물 제조·가공업체로 설립일로부터 3년 이상, 제조시설 규모 100㎡ 이상,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 최근 2년간 품목제조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지 않아야 한다. 

또 안전성과 관련된 검사 결과 부적합 판정을 받지 않은 제품이어야 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24일부터 6월 16일까지로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대구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해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위생정책과에 방문, 우편,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대구시는 지난해 11월 ㈜홍두당의 단팥빵, 영농조합법인 팔공김치의 팔공산명품김치, 성경순만두의 대구전통 납작만두, ㈜풍국면의 풍국면, 농업회사법인 ㈜영풍의 치즈떡볶이 등 5개 제품을 ‘대구우수식품’ 1호로 인증했다.

‘대구우수식품’의 판로개척을 위해 △공공기관 집단급식소 등 소비촉진 홍보 △각종 매체를 활용한 대시민 홍보 △이마트 등 대형마트 입점 지원 △국내 대표 식품박람회 참가 지원 등 실질적인 매출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을 추진했다.

노권율 대구시 위생정책과장은 “지역 대표식품인 대구우수식품이 지역 1000여 개 식품기업들의 선두주자로 전국으로 해외로 판로를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 중”이라며 “대구의 우수한 먹거리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자격 요건이 되는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