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대구시청 전격 압수수색…“선거법 위반 고발 관련” [2보]

경찰, 대구시청 전격 압수수색…“선거법 위반 고발 관련” [2보]

기사승인 2023-06-23 10:05:03
대구경찰청이 23일 오전 중구 동인동 대구시청 청사에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대구시 제공) 2023.06.23
경찰이 23일 홍준표 대구시장에 대한 공직선거법 위반 의혹 고발 사건과 관련, 대구시청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다. 

대구경찰청 광역수사대 반부패경제범죄수사계는 이날 오전 중구 동인동 대구시청 청사 공보담당관실 등에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이번 압수수색에는 수사관 10여 명이 동원됐다. 

경찰은 앞서 지난 16일 압수수색영장을 발부받은 뒤 이날 집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홍준표 대구시장에 대한 공직선거법 위반 고발 사건과 관련된 압수수색”이라며 “구체적인 수사 대상은 밝힐 수 없다”고 했다.

앞서 대구참여연대는 지난 2월 홍 시장과 유튜브 담당자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다.

당시 대구참여연대 측은 “대구시 공식 유튜브인 ‘대구TV’에서 홍 시장 개인에게 초점을 맞춘 영상물을 지속적으로 올려 공무원의 중립 의무, 지자체의 실적 홍보 제한 등 공직선거법의 여러 조항을 위반했다”고 주장했다.

일각에서는 이번 압수수색이 지난 17일 발생한 대구퀴어문화축제의 도로점용 여부를 둘러싼 홍 시장과 경찰과의 갈등과 관련 있는 것이 아니냐는 분석이 나왔지만 경찰 측은 “퀴어축제 때문에 강압 보복 수사하는 게 아니다”라고 밝혔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