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 대학 총장회의 개최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 대학 총장회의 개최

충남대 등 24대학 참여... 2차년도 성과 공유 및 향후 사업계획 수립

기사승인 2023-07-27 20:49:22
DSC 지역혁신플랫폼, 참여대학 총장 회의 개최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 참여대학 총장회의가 27일 오전 충남대학교에서 열렸다. 충남대 제공

충남대학교를 비롯해 24개 대학이 참여하는 대전·세종·충남(DSC) 지역혁신플랫폼 참여대학 총장회의가 열렸다.

DSC 지역혁신플랫폼은 27일 오전 충남대 융합교육혁신센터 컨벤션홀에서 이진숙 총장, 공주대 임경호 총장, 김학민 총괄운영센터장을 비롯한 사업 참여대학 총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DSC 지역혁신플랫폼 총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DSC 지역혁신플랫폼 2차년도 사업 성과와 과정을 살펴보고 3차년도 예산지원 및 추진계획 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진숙 총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지난 2차년도 사업 성과를 돌아보고, 더욱 발전된 사업 수행을 위한 우리의 책임과 역할을 논의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대전·세종·충남(DSC) 지역혁신플랫폼은 충청권 미래 모빌리티 혁신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지자체와 대학, 기업, 지역혁신기관 등이 협업함으로써 지역인재 양성은 물론, 지역 내 취·창업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대형 국책사업으로 2021년부터 5년간 국비와 지방비를 포함해 3436억 원이 투입된다.

대전=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