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신성통상과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영남이공대, 신성통상과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패션디자인마케팅 분야 전문인력 양성 및 취업 지원

기사승인 2023-09-14 10:31:21
영남이공대와 신성통상 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남이공대 제공) 2023.09.14
영남이공대는 지난 13일 천마스퀘어 역사관에서 신성통상㈜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산학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패션디자인마케팅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취업 연계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 권기홍 교학부총장, 패션디자인마케팅과 이혜주 학과장, 허지영 교수, 신성통상㈜ 탑텐사업본부 강석균 본부장, 영업팀 이상윤 팀장, 상권개발팀 최연민 팀장, HR팀 최종락 팀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업체 현장실습 및 취업 지원 ▲교육과정 및 교재 공동개발 ▲계약학과 및 주문식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캡스톤디자인 등 학교 교육 프로그램 참여 ▲산업 기술의 공동 연구 및 개발 ▲산학협력 프로젝트 공동참여 ▲산업체 전문 인력 강의 참여 ▲산업체위탁교육 및 학술 정보 교류 등을 약속했다.

신성통상㈜은 니트의료 전문 수출업체로 출발해 현재 수출과 내수의 양대 사업을 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2023년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탑텐과 탑텐키즈를 비롯한 캐주얼, 아동복 브랜드, 지오지아 올젠 에디션 등의 남성복 브랜드를 보유한 최고의 패션기업이다.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은 “국내 패션브랜드 시장의 선두를 달리고 있는 신성통상과의 협약으로 산업체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과 취업 연계가 성공적으로 이뤄지길 기대한다”며 “대학과 협약기업의 인적·물적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패션 산업을 이끌어갈 실무형 전문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는 전국 최고 학과 경쟁력 및 취업 시스템 구축, 일학습병행 및 지자체 상생 발전 등을 위한 다양한 국고 지원 사업 선정으로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 인정받았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0년 연속 전국 1위에 선정됐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