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0일 (목)
포천시, 노인복지관 행복문화축제 성료

포천시, 노인복지관 행복문화축제 성료

기사승인 2023-12-13 15:13:19
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경기 포천시 노인복지관은 12일 포천시 종합체육관에서 '2023 행복문화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축제는 노인복지관의 2023년 프로그램 수료를 기념하는 종강식과 함께 작품발표 및 전시회 등으로 진행됐으며, 강사와 수강생 등 약 700여 명이 참석했다.

목소리로 감동을 주는 남부합창팀의 식전공연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한국무용, 트로트장구 등 32개 팀의 수강생 어르신들이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1년 동안 열심히 익혀온 솜씨를 뽐냈다.

1부 종강식은 우수 수강생 대표 등 14명의 표창장 수여와 사업보고 영상시청, 수강 어르신의 소감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2부 작품발표와 전시회는 하모니카 앙상블연, 실버댄스, 난타 등 공연단의 무대가 펼쳐졌으며, 캘리그라피, 서예, 그림 등 수강생의 솜씨로 채워진 작품들이 행사장 안에 전시됐다.

트로트장구반의 한 어르신은 “깨끗한 환경에서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게 해준 포천시에 감사하다”며, “나의 배움을 통해 회원들과 지역주민들과 기쁨과 즐거움을 나누게 돼 보람을 느낀다. 행복하고 귀중한 시간을 선물해주신 노인복지관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백영현 시장은 "오늘 활동적인 어르신들의 모습을 뵐 수 있어 기쁘다. 노인복지관은 이제 어르신들의 여가와 취미생활을 담당하는 없어서는 안될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 어르신들의 여가활동뿐만 아니라 경로당 지원, 고령자복지주택 건립 등 다양한 지원사업들도 힘껏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 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 시의 지원으로 평생교육, 자기발전 등 매해 70여 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포천=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윤형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슬의생’과 달라”…전공의 파업 속 ‘언슬전’ 공개, 시청자 처분만 남았다

의료대란 여파로 1년여 표류한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 마침내 시청자를 만난다. 슬기로운 ‘99즈’의 일상 대신 슬기로울 ‘응애즈’의 성장이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보호자’를 자처한 신원호 크리에이터의 바람대로, 이들의 진심이 곡해되지 않고 안방에 고스란히 전달될 수 있을까.10일 서울 신도림동 라마다호텔에서 tvN 새 토일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하 ‘언슬전’,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