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보건소-수성구자원봉사센터, 감염병 예방 홍보 ‘맞손’

수성구보건소-수성구자원봉사센터, 감염병 예방 홍보 ‘맞손’

기사승인 2024-02-06 10:15:32
왼쪽 네 번째부터 이기덕 수성구자원봉사센터장과 여수환 수성구보건소장이 지난 1일 ‘수성구 감염병 예방 홍보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성구 제공) 2024.02.06
대구 수성구보건소는 지난 1일 수성구자원봉사센터와 ‘수성구 감염병 예방 홍보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수성구보건소는 기후변화에 따른 각종 감염병, 성매개 전염병, 결핵 등의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을 펼치기 위해 지역 자원봉사자들로 구성된 수성구 감염병 예방 홍보단(이하 ‘홍보단’)을 올해 처음 발족한다.

이에 따라 두 기관은 홍보단의 원활한 구성과 운영을 위해 ▲감염병 예방 홍보활동을 위한 인적, 물적 자원 지원 ▲자원봉사자 인프라 제공 및 구축 협력 ▲지역사회 행사 참여 등 자원봉사활동과 감염병 예방 캠페인 활동 병행 등에서 협력키로 뜻을 모았다.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5일부터 단원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수성구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홍보단은 내달 19일 열리는 발대식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상·하반기 각 3회 정도 캠페인 등 각종 행사에 참여해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여수환 수성구보건소장은 “지역주민의 참여를 통해 각종 감염병 예방을 위한 실천행동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라며 “감염병에 대한 올바른 인식 개선을 통해 구민의 행동 변화와 지역 보건수준 향상을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