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인문·사회과학·경영·법과·사범·농업생명과학대학, 4일에는 자연과학·공과·IT공과 우주항공·수의과·의과·간호·약학·본부·건설환경공과·융합기술공과대학 신입생이 대상이다. 해양과학대학은 11일 별도로 진행한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진로·취업 관련 비교과 프로그램과 학사·장학·상담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신입생들이 대학 생활에 필요한 기초 정보를 습득하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 행사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주관으로 학사지원과, 학생과, 교육혁신처, 학생상담센터, 총학생회 등이 협업하여 부서 담당자의 설명과 질의-응답을 통해 대학 생활과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행사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 인사말, 대학 '오감' 총학생회 소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소개 및 프로그램 안내, 장학제도(국가장학금 등) 안내, 학사제도(전과, 개척학기제 등) 안내, 학생역량관리시스템, 역량활동장학금 안내, 개인 심리 상담 및 상담 프로그램 안내,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강정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학생처장)은 "신입생들이 대학 생활을 의미 있게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과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담아 오리엔테이션을 구성했다"며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확실히 탐색하고 대학 생활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