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대표 서인욱)은 오는 25일 3인3색 완성형 보컬 보이그룹 앨범 ‘빌드업 스페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빌드업 스페셜에는 CJ ENM Mnet방송에서 진행한 보컬형 보이그룹 프로젝트 ‘빌드업 : 보컬 보이그룹 서바이벌’에서 탄생된 최고 보컬그룹 노래들이 담겼다.
지난 2월부터 지니뮤직과 CJ ENM, 오르카뮤직이 공동으로 참여해 빌드업 : 보컬 보이그룹 서바이벌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결승전에서 ‘안아줘’를 부른 ‘훈민제빛’이 최종 우승그룹으로 꼽혔다.
이번 빌드업 스페셜 앨범은 최종 결승전에 오른 ‘훈민제빛’, ‘동업자들’, ‘WATERFIRE’가 방송에서 공개한 신곡들을 담았다. 앨범을 통해 다시 들어도 깊은 감동을 주는 파이널곡 ‘안아줘’(훈민제빛), ‘지금 이순간’(WATERFIRE), ‘너의 계절’(동업자들)을 비롯해 세미파이널 곡들도 함께 만날 수 있다.
이번 빌드업 스페셜 앨범은 보이그룹 색깔을 담아 결승에 오른 3개팀의 개별 앨범 형태로 제작됐다는 점이 눈에 띈다. 아울러 보컬의 매력을 넘어 보이그룹의 다채로운 매력을 즐길 수 있도록 앨범에 포토북, 포토카드, 엽서, 프로필 등을 다양하게 담았다.빌드업을 통해 새롭게 탄생한 완성형 보컬 보이그룹 3개팀은 오는 5월6일 팀별로 진행하는 팬사인회, 영상통화 이벤트 등 팬들과 직접 소통하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지니뮤직 관계자는 “빌드업 스페셜 앨범 출시 이후 오는 6월 서울과 부산에서 ‘2024 빌드업 콘서트’가 개최될 예정이며 해외 투어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이영재 기자 youngjae@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