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영주장날 쇼핑몰’ 5월 가정의 달 기획전 외 [영주소식]

영주시, ‘영주장날 쇼핑몰’ 5월 가정의 달 기획전 외 [영주소식]

기사승인 2024-04-26 14:08:55
영주장날 쇼핑몰 홈페이지. 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가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오는 5월 2일부터 한 달간 공식 농·특산품 온라인 쇼핑몰 ‘영주장날 쇼핑몰’에서 기획전을 연다.

‘영주장날 쇼핑몰’ 가정의 달 맞이 기획전 행사는 가정의 달 선물세트 20% 할인행사, 매일 최대 1만 원 할인쿠폰 룰렛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영주장날 쇼핑몰’은 매월 다양한 이벤트 및 기획전 등을 통해 지난해 전체 매출액 57억 원을 기록, 매출 목표 대비 100.2% 달성의 성과를 거뒀다. 

또 쿠팡, 11번가, 현대홈쇼핑 등 대형 제휴채널과 오픈마켓 제휴 입점을 통한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해 입점농가의 판로 확대 및 매출을 극대화하고 있다.

정교윤 영주시 유통지원과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마련된 영주장날 쇼핑몰 기획전을 통해 가족 및 지인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기를 바란다”며 “우수 농·특산물을 찾는 소비자의 구매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대 신해진 교수. 영주시 제공

영주시, ‘제6회 대한민국 선비대상’ 전남대 신해진 교수 선정

경북 영주시는 26일 ‘제6회 대한민국선비대상’ 수상자로 신해진(64) 전남대 국어국문학과 교수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수상자는 학술연구를 통한 학문적 성과와 사회적 기여를 통해 현대적 의미의 선비정신을 모범적으로 계승했다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왜란과 호란, 명나라, 후금 관련 등 66권의 실기 역주서 발간을 통해 17세기 민족수난기에 효(孝), 충(忠), 예(禮), 신(信), 경(敬), 성(誠) 정신의 실천적 측면을 이해하고 선조들이 겪은 내적 갈등과 도덕적 선택 및 사회적 책임감을 통해 선비들이 어떻게 유교적 이상을 지키려고 했는지 밝혀왔다.

또 위기지학(爲己之學, 참된 나다움을 밝히기 위한 공부)적 태도로 80편의 국·한문 소설을 번역, 과거와 현재의 소통은 물론 인문가치의 대중적 확산에 이바지해 고유의 선비정신을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았다.

영주시는 2018년 5월, 전국에서 최초로 조례를 제정해 선비정신 선양 학술연구, 선비사상 구현, 선비정신 실천 등에 큰 공적이 있는 개인 또는 단체를 시상하고 있다.

제6회 대한민국 선비대상 시상식은 오는 5월 4일 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 개막식에서 열릴 예정이다.

영주=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