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0일 (목)
전주 양현고, 식생활관 화재 복구 완료 ‘급식 재개’

전주 양현고, 식생활관 화재 복구 완료 ‘급식 재개’

전북교육청, 화재 복구 긴급 예산 20억원 투입 지원

기사승인 2024-05-16 16:05:06
김영재 기자
jump0220@kukinews.com

전북 전주 양현고등학교가 지난해 식생활관 화재로 급식을 중단한 후 6개월 만에 시설 복구를 완료하고 16일부터 학교급식을 재개했다.

서거석 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은 이날 학교급식을 재개한 양현고를 찾아 학생과 교직원을 격려하고 첫 급식을 함께 했다. 

양현고는 지난해 11월 식생활관 화재로 학교급식을 중단하고, 6개월 동안 대체 도시락으로 위탁 급식을 해왔다. 

이에 전북교육청은 복구 완료 시기를 최대한 앞당겨 학생들의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20여억원의 화재 복구 긴급 예산을 투입해 지원했다.

서거석 전북교육감은 “이번 화재로 학부모들의 걱정과 우려, 무엇보다 학생들의 불편이 컸을 텐데 학교와 교육청을 믿고 피해 복구와 교육활동 정상화에 함께 노력해줘 감사하다”면서 “앞으로 화재는 물론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주=김영재 기자 jump0220@kukinews.com
김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이재명 ‘10분 다큐’로 대선 출마 선언…“진짜 대한민국 만들 것”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영상을 통해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이 전 대표는 10일 공개한 출마 선언 영상에서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위대함은 헌법 제도 그 자체에 있는 것이 아니라 그 제도를 가지고 사는 우리 국민 스스로의 위대함"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깊고 깊었던 겨울을 국민들이 깨고 나오는 중이다. 따뜻한 봄날을 꼭 (함께) 만들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전 대표는 오는 11일 비전선포식을 통해 '진짜 대한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