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은 유동인구가 많은 대형마트에서 아동학대 예방에 지속적인 홍보협업 내용을 담고 있어 아동학대에 대한 지역사회 책임을 공감하고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 후 첫 활동으로 마트에서 사용하는 쇼핑카트 140대에 아동학대예방 홍보판을 제작‧부착하고, 마트 입구에는 관련 포스터를 게시하는 등 생활밀착형 아동학대 예방 홍보를 시작했다.
이날 쇼핑카트에 부착한 홍보판에는 그림과 함께 ‘아동학대는 사랑과 관심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아동학대 NO 사랑의 매 더 이상 없습니다’ 문구로 마트 이용객의 눈길을 끌어 주민들의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 개선과 관심을 유도했다.
군 관계자는 “아동학대 근절 및 예방을 위해서는 군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며 “아동학대 발견 및 예방을 위해 홍보 및 교육 활동을 보다 다양하게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함안군, 소상공인 맞춤 컨설팅 지원 사업 나서
함안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소상공인의 경영애로 해소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2년도 소상공인 맞춤 컨설팅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이 사업은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문 컨설팅이 필요한 소상공인에게 1:1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컨설팅 분야는 일반경영분야(마케팅, 점포운영, 업종 전환 등)와 전문분야(온라인마케팅, 메뉴개발, 세무, 법률 등)로 수요자에게 필요한 분야의 전문컨설턴트가 현장 방문을 통해 컨설팅을 진행한다.
지원대상은 함안군에 사업자등록을 한 소상공인 11개소이며 컨설팅 비용은 전액 군에서 부담한다. 효과적인 전문 컨설팅 진행 및 사후관리를 위해 사업은 경남신용보증재단에 위탁해 시행한다.
◆함안군, 2022년도 습지 생태가이드 심화교육생 모집
함안군은 관내 습지 생태자원에 대한 이해를 돕고 습지보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2022년도 습지 생태가이드 심화과정 교육과정’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함안군에 주소를 둔 자로써 ‘2021년 습지 생태가이드 기본교육’을 이수하였거나, 그 외의 유사 과정을 이수한 자로서 함안군 습지 생태가이드로서 활동가능한 주민이면 가능하다.
이번 심화과정은 5월부터 12월까지 총 12회(월 2회, 회당 2시간)로 질날늪 등 관내 습지 현장 학습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교육은 무료이며 교육과정 신청은 군 환경과 환경정책담당으로 관련서류를 작성해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함안군, 아동·청소년 대상 찾아가는 폭력예방 교육 실시
함안군은 아동·청소년에 대한 폭력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해 찾아가는 아동·청소년 5대 폭력 및 젠더폭력 예방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우리의 삶을 바꾸는 시작, 젠더 감수성 톡톡!!’ 이라는 슬로건으로 학생들이 5대 폭력(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 학교폭력)과 젠더 폭력 예방을 위한 생활 태도를 기르고 자신과 상대방을 존중하는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함안군 성가족상담소(소장 김선희)에서 강사를 파견해 4월~11월까지 8개월 간 관내 초‧중‧고등학교 15개 학교를 순회하며 103개 반 22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