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군위군 역사문화재현테마공원 사라온이야기마을은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가족 전통체험 잔치 한마당’을 펼친다.
특히 5일 어린이날에는 만 12세이하 어린이에게 무료입장 이벤트를 실시한다.
꿈과 희망을 준다는 의미의 바람개비 만들기를 진행하고 전통 길놀이 방식으로 한복입고 가면 가장행렬을 재현한다.
또 조선제일 명궁 대회와 역사를 바탕으로 한 사라온역사퀴즈대회, 전통놀이 3종 경기 등 다채로운 전통문화체험이 열릴 예정이다.
이밖에도 상설 프로그램으로 비눗물 만들어 비눗방울 놀이하기, 실뜨기, 공기놀이, 활쏘기 등도 즐길 수 있다.
군위군 관계자는 “어린이날과 가정의 달을 맞아 전통문화체험으로 인성체험과 함께 하는 공동체 체험으로 가족을 생각해보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이의신청 접수…15.38% 상승
군위군은 2022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13만 2810필지를 지난달 29일자로 결정․공시했다고 2일 밝혔다.
결정·공시된 개별공시지가는 민원봉사과, 군 홈페이지, 부동산 공시가격알리미, 일사편리 경북 등을 통해 열람할 수 있다.
군위군 관계자는 “대구공항 통합이전 사업과 대구편입 추진 등으로 인해 개별공시지가 15.38% 상승한 만큼 토지소유자가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이의신청 기간 중 반드시 확인해줄 것”을 당부했다.
결정·공시된 가격에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신청서를 작성해 군청 민원봉사과에 제출하면,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군위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처 6월 23일까지 처리결과를 통지한다.
군위=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