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연예] SG워너비의 김진호가 자신의 첫 솔로 앨범에 故 채동하를 추억하는 곡을 담았다.
오는 14일 첫 솔로 정규앨범 ‘오늘- 당신의 외로움과 함께이고 싶습니다’의 발매를 앞두고 있는 김진호는 수록곡 10곡을 모두 자신의 자작곡으로 채워 넣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SG워너비의 원년멤버였던 故 채동하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한 곡 ‘안개꽃’으로 관심을 얻고 있다.
가장 마지막 트랙에 자리하고 있는 이 곡은 SG워너비 멤버 세 사람을 안개꽃에 빗대어 표현한 곡으로 안개꽃 한 송이는 겉으로 보기엔 시들어 보이지만 풍성하게 어울려 더 큰 의미를 만드는 것 같이 음악으로 뭉쳐 풍성한 안개꽃을 만들었던 그 시절 故채동하의 목소리를 기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김진호는 본인의 이야기와 마음속 말들을 담담히 풀어낸 이번 앨범으로 많은 음악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진심이 담긴 메시지로 더 큰 감동을 예고하고 있다.
한편 김진호의 첫 솔로 정규앨범 ‘오늘- 당신의 외로움과 함께이고 싶습니다’는 예스24를 비롯한 국내 대형 음반몰차트에서 예약판매 오픈과 동시에 1위를 차지하며 발매 전부터 높은 기대감을 증명했으며, 오는 3월 16일, 17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내 우리금융아트홀에서 김진호 첫 단독콘서트 ‘오늘’이라는 타이틀로 공연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4월 21일에는 일본 도쿄 오차트홀에서도 단독공연을 가진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유명준 기자 neocross@kukimedia.co.kr / 트위터 @neocross96
[인기 기사]
▶프로포풀 충격 어디까지…박시연까지
▶ ‘정글의 법칙’ 제작진 “과장 표현 인정…제작자의 욕심이…”
▶ 키 176cm 정인영 vs 179cm 한영…다리 길이 경쟁은?
▶ 최송현 “아나운서 그만둔 이유는…”
▶‘백화점 협박범’ 수배 전단 인물 아니었다, 경찰 ‘헛다리’
▶“임윤택, 100일 갓 지난 딸 두고서…” 애도 물결
▶ “노래방 회식이라더니 도우미처럼”… 신입 여사원의 절규
▶ 소녀시대 서현, 첫사랑 고백…“떠날까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