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세계 최대규모 '어린이 바둑대회' 개최

한화생명, 세계 최대규모 '어린이 바둑대회' 개최

기사승인 2013-05-29 11:07:00

[쿠키 경제] 한화생명은 어린이 바둑대회로는 세계 최대 규모인 한화생명배 세계어린이 국수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한화생명배 세계어린이 국수전은 바둑영재들의 꿈과 미래를 지원하는 대회다. 매년 1만 1천여명, 현재까지 13만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참가한 명실상부한 세계 최대규모의 어린이 바둑대회다. 올해도 한국, 중국, 일본, 대만, 태국, 베트남, 유럽 2개국 등 총 8개국의 바둑영재들이 참가해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최강부 우승자에게는 바둑영재 장학금 1,000만원과 국수패 및 아마5단증이 수여되며, 부문별 수상자에게는 장학금 및 상장이 수여된다. 또한 2천여명의 지역예선 성적 우수자에게도 시상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대회 접수는 5월 29일(수)부터 6월 7일(금)까지이며 바둑에 관심있는 전국의 초등학생이나 미취학 아동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지역 예선은 6월 22일(토)부터 7월 21일(일)까지 진행되며 8월 7일(수) 여의도 63빌딩에서 본선 대회가 열린다.

한화생명 손영신 상무는 “한화생명배 세계어린이 국수전에 한국 바둑을 이끌어 갈 많은 바둑 영재의 참가를 바란다”며 “한화생명은 앞으로도 바둑 꿈나무들을 위한 지원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재국 기자 jkkim@kukimedia.co.kr
김재국 기자
jkkim@kukimedia.co.kr
김재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