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생활] 한방식품전문업체 ㈜제월당은 추석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 변석홍옥고를 20% 할인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연평균 약 17%의 증가율을 보이는 불면증은 지속되면 업무나 학습능력의 저하는 물론 심해질 경우 우울증, 성인ADHD, 공황장애 등 심각한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바로잡는 것이 중요하다. 불면증의 원인은 적응성 불면증, 약물 또는 알코올 의존성 수면장애, 정신질환, 내과적 질환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근본적인 원인은 ‘자율신경실조’에 있다. 자율신경실조란 몸 안에서 자율적으로 조절돼야 하는 신경이 그 조절능력을 상실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자율신경의 실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심리적 물리적 화학적 스트레스, 유전적 요인, 과로, 불균형적인 식사 습관, 운동 부족 등으로 인한 뇌의 비정상적인 자극이 원인이 된다. 이런 비정상적인 자극은 뇌의 좌뇌 또는 우뇌만을 자극해 뇌의 불균형 상태로 만들게 된다. 균형이 깨진 뇌는 자율신경의 조절 능력이 떨어지고 교감신경이 흥분이 돼 불면, 불안, 초조, 열 상승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 또한 부교감 신경의 기능이 떨어짐으로써 소화불량, 소변빈삭, 수족냉증 등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
변기원 변한의원 원장은 “스트레스가 심한 대부분의 현대인에게는 화기가 위로 올라가 자율신경계의 조절 능력이 떨어지는 것이 가장 큰 문제다. 자율신경을 안정시킴으로써 불면증을 완화할 수 있다”며 “화기를 내려주는 역할을 하는 약재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변석홍옥고는 100% 국내산 홍삼과 항산화작용에 탁월한 백복령, 해열작용에 뛰어난 생지황을 주재료로 만들어져 스트레스로 인해 자율신경이 실조된 현대인에게 효과가 좋다. 특히 생지황을 즙형태로 함축해 만들어 성분의 효과를 최대한 끌어냈다. 뿐만 아니라 꿀을 첨가해 기력이 떨어진 어른은 물론 집중력이 필요한 아이들도 어려움 없이 먹을 수 있다.
홍옥고는 단지형과 스틱형으로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단지형은 6년근 홍삼과 녹용이 첨가된 ‘변석홍옥고 정일품’(1200g, 600g)과 4년근 홍삼이 들어간 변석홍옥고(1200g)가 있다. 스틱형인 ‘활기찬 홍옥고’는 한 달간, 하루에 두 번을 먹을 수 있게 10g의 홍옥고가 60개 들어 있다. 홍옥고는 변한의원(02-552-7300)과 ㈜제월당(043-745-8501)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