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 “닫힌 지갑 열어라”… 생일 마케팅 후끈

외식업계 “닫힌 지갑 열어라”… 생일 마케팅 후끈

기사승인 2014-01-08 09:55:00
전통생일상·장미꽃·와인 무료증정 등 혜택 풍성

[쿠키 생활] 외식업계가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녹이고 굳게 닫힌 지갑을 열기 위해 다양한 ‘생일 마케팅’ 경쟁을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생일상, 장미꽃, 와인 등을 무료로 제공하며 생일을 맞은 고객이 가족이나 연인, 친구들과 함께 뜻 깊은 자리가 되도록 지원함으로써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동시에 충성고객 만들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외식문화기업 강강술래는 전 매장에서 생일을 맞은 고객에게 따뜻한 밥과 미역국, 3첩 반찬을 놋그릇에 담은 전통생일상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홍대점은 생일인 멤버십 회원에게 쟁반냉면과 와인을 서비스로 주며 상계점은 8인 이상이 생일 예약을 하면 케이크와 샴페인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탈리안 패밀리레스토랑 블랙스미스에서는 생일 이벤트로 장미꽃과 브라우니 중 하나를 선택하면 선물로 제공하고 폴라로이드 사진을 무료로 찍어준다. 전 매장에서 진행 중이며 방문 예정인 매장에 최소 3일 전에 예약하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펜타즈 호텔의 라이브 뷔페 라구뜨도 올해 1월이 생일인 고객을 포함해 3인 이상 방문할 경우 생일을 맞은 고객에게 20% 할인 혜택과 와인을 1병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주말과 공휴일은 제외되지만 생일이 주말 당일인 경우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