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겨울의 건조한 공기와 차가운 바람은 피부손상, 노화를 일으키는 주요 원인으로 건조해진 피부는 수분이 부족해지면서 노화가 진행된다. 또한 이러한 노화는 피부뿐만 아니라 두피에서도 진행된다. 두피 노화가 진행되면 피부 쳐짐을 유발하며 모발 탈락현상까지 일으킨다. 숱 없는 헤어스타일은 더욱 나이 들어 보이게 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두피관리도 중요하다.
‘탄력 감소=주름 증가’는 노화의 상징
‘탄력 감소=주름 증가’라는 공식이 있을 만큼 나이가 들수록 탄력이 감소해 주름이 생기는데, 피부세포의 재생주기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피부 탄력은 보다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부분으로 평소 안티에이징 제품을 사용하여 피부에 영양을 보충해주고, 전문센터에서 주기적으로 관리를 받는 것이 좋다
두피 노화의 대표적 증상 ‘탈모’
두피의 노화는 모발에 가려있어 변화를 알아채기 어렵다. 특히 겨울철에는 차고 건조한 바람과 과도한 실내난방 등으로 인해 헤어 노화가 급격히 진행되기 때문에 두피관리에 대한 특별한 관심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두피의 노화가 진행될 경우 모발을 잡아주는 두피의 힘이 약해져 탈모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이는 더욱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작용을 하게 된다.
웰킨 두피탈모센터에서 운영하는 탈모 디펜스 케어는 나무의 뿌리와 같은 역할을 하는 모근을 강화할 수 있도록 모발주기 정상화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모발 탈락 증가를 방지하는 관리법이다.
머슬테라피와 같이 근육을 이완해 혈액순환을 돕는 프로그램부터 모공 정화 스케일링 등 차별화된 디지털 기기를 사용해 9단계 관리를 실시한다.
표피층외 모공 속 막혀 있는 노폐물을 제거해 두피 개선층까지 영양분을 투입해주며 탈모문제 개선에 효과적이다. 웰킨 두피탈모센터는 지난 12월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주최의 2013 대한민국 고객만족 서비스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으며 랭키닷컴 모발관리분야 1위 브랜드로서 현재 전국 46개점을 운영 중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