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하이, 신곡 ‘연애소설’ 빈차‘ 음원차트 석권

에픽하이, 신곡 ‘연애소설’ 빈차‘ 음원차트 석권

기사승인 2017-10-24 09:47:44

3년 만에 정규앨범을 발표한 에픽하이가 음원차트 1·2위를 석권했다.

타이틀곡 ‘연애소설’과 ‘빈차’는 23일 오후 6시 발표 직후 멜론을 비롯한 총 7개 차트 1, 2위에 올라 24일 오전에도 순위를 유지 중이다. 타이틀곡 외에도 수록곡 다수가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더불어 콜롬비아,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페루, 필리핀, 싱가포르, 타이완, 베트남 등 총 10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도 1위에 올라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보였다.

에픽하이는 이번 앨범을 통해 연륜이 돋보이는 완성도를 선보였다. 특유의 서정적인 감성이 묻어나는 가사, 피처링 참여진의 조화를 통해 대중적인 인기와 마니아층을 동시에 잡았다.

1위를 휩쓸고 있는 ‘연애 소설은’ 이별 후 지우고 싶은 기억들과 추억들로 인해 힘들어하는 이들을 위한 곡이다.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감정을 에픽하이 특유의 감성으로 담아냈다. 기존과는 다른 아이유의 보컬도 이 곡의 매력을 더했다.

또 다른 타이틀곡 ‘빈차’는 집에 가야하고 갈 길이 너무 먼데 택시가 안 잡히는 순간의 감정을 담아냈다. 매력적인 음색의 오혁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큰 공감을 샀다.

이외에도 사이먼도미닉, 송민호, 더콰이엇, 이하이, 수현, 김종완 등 다양한 피처링 참여진은 에픽하이의 음악에 다채로운 색깔을 덧입혔다.

에픽하이는 정규 9집 발표에 이어 다음달 3일일부터 4일까지 서울 이태원로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인세현 기자 inout@kukinews.com

인세현 기자
inout@kukinews.com
인세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