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홈페이지 개편···“기능 통합하고 단순화했다”

경북도의회 홈페이지 개편···“기능 통합하고 단순화했다”

기사승인 2018-09-02 12:25:56

경북도의회 홈페이지가 정보접근 편의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개편됐다.

경북도의회는 지난 1일부터 도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경북도의회 의정활동을 찾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된 홈페이지 서비스(council.gb.go.kr)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개편한 홈페이지는 메인 홈페이지 및 위원회·의원 홈페이지 등 디자인을 전면 개편하는 한편 기존에 사용하던 기능들을 통합하고 단순화했다.

메인화면은 3개의 주제인 열린의회, 의원소개, 의정활동을 3개의 화면으로 나누어 배치하고 도민이 원하는 페이지를 직접 골라 볼 수 있도록 했다.

의안정보시스템은 의안 접수, 위원회 심사, 본회의 심사 등 처리상황과 세부내용을 추가했고 통계기능도 의안종류, 발의주체, 위원회 등 원하는 조건에 맞춰 검색할 수 있도록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전자회의록과 영상회의록, 인터넷방송 등은 하나의 페이지에 통합해 눈에 잘 띄는 첫 번째 메인화면에 배치했다.

또 회의록 뷰어 기능을 강화해 관련된 전자회의록과 영상회의록, 의안 등이 서로 연계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외에도 접속하는 기기의 화면크기에 따라 자동으로 화면배치를 인식하는 반응형 홈페이지를 반영해 스마트폰에서도 최적화된 화면이 제공된다.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은 “새로운 행동, 새로운 생각, 새로운 의회라는 슬로건에 맞게 홈페이지도 새로운 마음으로 도민들을 맞이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홈페이지가 도민들에게 더욱더 가까이 다가가는 소통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동=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