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문화예술의 전당, 문화예술 공모사업 싹쓸이

안동문화예술의 전당, 문화예술 공모사업 싹쓸이

기사승인 2019-06-16 09:14:11

경북 안동문화예술의 전당이 6월 현재 9개 분야 19개 사업에 걸쳐 8억5000만 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주관하는 다양한 공모사업에 선정돼서다.

16일 안동문화예술의 전당에 따르면 공모사업은 공연, 전시, 문화예술 교육 등 문화예술 분야 전반에 걸쳐 선정됐으며, 전국 공연장 중 가장 많은 건수와 금액을 확보했다.

자체 기획 프로그램인 공연 ‘Happy Day Concert’와 전시 ‘나도 예술가 알록달록 물속 이야기’를 비롯해 서울예술단의 ‘윤동주 달을 쏘다’ 외 4건이 선정됐다.

또 공연장 상주단체 지원사업과 국제교류재단의 전시 그리고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인 시니어층 대상의 ‘청춘합창단’, 어린이를 위한 ‘꿈의 오케스트라’ 사업 등이 선정돼 진행 중이다.

유아교육 부문에서도 사업비 1억 원을 확보했다. 전당은 유아들이 문화예술의 주체로 성장하도록 관련 체험 기회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2019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 공감 문예회관 특별프로그램 공모 사업에 선정, 전국 공연장 중 유일하게 사업비 2억 원을 확보했다.

이 사업비는 오는 10월 초 국제탈춤페스티벌 기간 전국 공연장 및 공연 관계자 2천여 명이 참여하는 아트마켓, 학술대회, 프린지 공연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미술 부문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미술 창작전시 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에 선정돼 ‘메간헤스 아이코닉 전’을 진행한다.

해당 전시회는 서울 숲 갤러리에서 성황리 진행된 사업으로 서울 전시 후 바로 중국 진행이 예정됐으나, 문화관광부 등의 지원으로 안동에서 유치하게 됐다. 전시 일정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어 성공적인 전시회가 기대된다.

안동문화예술의 전당의 공연 및 전시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전화(☎054- 840-3600)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art.andong.go.kr)를 참고하면 된다.

안동=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