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코로나19지만 괜찮아유' 마음건강 동영상 제작 지원

충남교육청, '코로나19지만 괜찮아유' 마음건강 동영상 제작 지원

유튜브 활용, 마음건강 지키기 위한 심리적 방역 체계 구축키로

기사승인 2020-07-21 18:26:59

충남교육청 마음건강프로젝트 '코로나19지만 괜찮아유' 동영상 유튜브 화면.

[홍성=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교육가족의 심리적 방역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지원에 나서고 있다.

21일 교육청은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학생·교직원·학부모 대상별 마음건강 동영상을 제작해 지원한다고 밝혔다. 동영상은 1차로 총 7편을 각각 5분 정도의 내용으로 제작해 충남교육청 유튜브(www.youtube.com/cnenews)에 탑재해 활용하게 된다.

동영상 자료는 '코로나19지만 괜찮아유'라는 제목으로 감염병에 따른 우리의 마음가짐 등 마음돌봄의 내용을 담았다. 특히 소아청소년 정신과 전문의와 전문상담교사 그리고 대학생들이 함께 참여하여 전문성과 재미 그리고 감동을 더하고 있다. 참고 교재는 대한소아청소년 정신의학회의 '감염병 재난 시 마음지침서'를 사용했다.

앞으로 1주에서2주 간격으로 계속 탑재될 영상 자료는, 학습자가 알기 쉽고 편안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강의식 수업 방식이 아니라 출연자의 대화와 이를 뒷받침하는 연기가 어우러지도록 만들었다. 작품별 시간도 짧게 구성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이번 영상은 전국 최초로 새롭게 시도된 것”이라며, “우리 교육청은 학생들의 마음 건강을 지키기 위한 새롭고 다양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코로나 시대에 신체적 건강은 물론 마음 건강을 지키기 위한 심리적 방역 체계를 완비하기 위해 ‘심리방역지원팀’을 구성하기로 했다.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