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내년도 예산편성 '주민참여예산 사업' 건의서 접수

보은군, 내년도 예산편성 '주민참여예산 사업' 건의서 접수

기사승인 2020-08-28 19:15:39

보은군청사 전경.

[보은=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보은군은 2021년 예산편성을 앞두고 군민 의견을 예산에 반영하기 위해 9월 1일부터 9월 21일까지 주민참여예산 사업 건의서를 접수한다고 28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편성 과정에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반영하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군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지방재정의 건전운용과 투명성을 확보하고자 실시하는 제도이다.

사업 건의서를 제출하고자 하는 군민은 군 홈페이지(공개/개방>예산정보>내년도예산에 바란다)에 접속해 온라인 신청을 하거나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총무팀 또는 군청 기획감사실 예산팀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주민참여예산 건의 대상 사업은 소규모주민편익사업, 주민불편 해소사업 등 공익사업이 해당되며 특정인에 대한 특혜성, 선심성 사업과 주민의 이해 관계가 대립되거나 갈등의 소지가 있는 사업, 장기계획 사업 및 군에서 종합적 계획에 따라 추진하는 사업, 단순 민원 성격의 비예산 사업 등은 제외된다.

제안된 사업은 사업부서의 적정여부 검토 후 주민참여예산 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에 반영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주민불편해소를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 제안될 수 있도록 군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