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청소년 ‘맞춤형 상담-코칭’ 운영

대전교육청, 청소년 ‘맞춤형 상담-코칭’ 운영

에듀힐링센터 ‘학생과 함께 코칭 여행’ 가동

기사승인 2020-08-31 18:33:56
▲ 대전시 '학생과 함께 코칭 여행' 안내 포스터

[대전=쿠키뉴스] 최문갑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에듀힐링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사회적 관계 위축과 진로에 대한 불안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9-11월 생애 설계 능력 함양을 위한 ‘학생과 함께 코칭 여행’을 운영한다. 

31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학생과 함께 코칭 여행’은 맞춤형 상담․코칭을 통해 학생의 긍정적 자아개념 확립 및 자기주도적 진로 설계를 돕기 위해 2018년에 처음 시작되어 2019년 40개 학급 및 동아리(728명)가 참여하여 93.3%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2020년에는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기존의 ‘찾아가(오)는 코칭 여행’을 ‘온라인 코칭 여행’으로 변경하여 운영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학교 홈페이지 팝업창 또는 학교 알리미에 안내한 링크 주소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심리 검사(성격유형, 학습전략, 진로․전공적성, 스트레스․적응역량) 후 학생이 희망하는 시간에 전문상담사의 맞춤형 해석 상담을 지원받는다. 추가적으로 코칭을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3회기까지 1:1 코칭교육을 실시하며, 상담과 코칭 모두 전화로 진행한다.

대전교육청 고덕희 교육정책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불안함을 느끼고 있는 청소년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회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의 자존감을 높이고 학교생활 적응력을 향상하여 건강하게 생애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