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공공도서관, '독서의 달' 풍성한 행사 마련

대전 동구 공공도서관, '독서의 달' 풍성한 행사 마련

기사승인 2020-09-02 00:02:48

▲ 대전 동구 공공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 안내문.

[대전=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 공공도서관은 9월 한 달 동안 독서의 달 맞이 ‘한 장, 두 장 그리고 성장’이라는 주제로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풍성한 독서문화행사를 마련했다고 1일 밝혔다.

먼저, 지역주민 및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1시에는 ‘영어그림책 공부법’ 정정혜 저자 특강(4회) ▲22일 화요일 오전 10시에는 ‘초등 하루 한 권 책밥 독서법’ 전안나 저자와의 만남이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강연으로 진행된다.

또한, 코로나19로 집콕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독서챌린지 행사인 ▲요즘 나의 최애도서 ▲내 이름을 맞춰봐 ▲도전! 손안애서 ▲나에게 독서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며, 도서관 홈페이지 참여마당을 통해 참여 할 수 있다.

도서관에서 추천하는 책(31권)을 한 달간 대출해주는 ‘하루 한 권 골라 읽는 재미, 책31 테이크아웃’ 이벤트를 통해 도서선정에 고민하는 이용자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도 마련했다.

이밖에 이 기간 동안 1인당 대출권수 5권에서 10권으로 증대, 다독자를 선별해 대출 권수를 6개월간 10권으로 확대시켜 주며 ‘책 나눔터’ 행사를 통해 1인당 3권 이내로 과월호 정기간행물을 선착순 무료 배부한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이번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온리독서' 행사가 코로나19로 우울한 요즘, 마음을 위로해주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9월 독서의 달 누구나 한 권씩은 인생책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내용 및 접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광역시 동구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donggu.go.kr/dg/lib)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해당 도서관(▲가오 259-7051 ▲용운 259-7021 ▲가양 259-7081)으로 문의하면 된다.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