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멀티미디어공학과 우수논문상 수상..320여 편 경쟁

안동대 멀티미디어공학과 우수논문상 수상..320여 편 경쟁

기사승인 2020-09-07 14:28:21
▲ 안동대학교 전경. 안동대 제공
[안동=쿠키뉴스] 권기웅 기자 = 국립 안동대학교 멀티미디어공학과 학생들이 2020년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하계학술발표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대거 수상해 눈길이다.

7일 안동대에 따르면 지난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라마다제주시티홀에서 열린 학술대회에서 안동대는 학부생과 대학원생이 발표한 논문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수상 논문은 ▲ 멀티미디어공학과 학부생 김보혜·지강빈(4학년/지도교수 정은미, 김현기) 공동 연구팀의 ‘전통시장 알림 어플리케이션 개발’ ▲ 박사과정 김효정 대학원생(지도교수 김현기)의 ‘감성 대화를 이용한 맛집 추천 챗봇 시스템 설계’ ▲ 박사과정 김현주 대학원생(지도교수 김현기)의 ‘문화예술품 거래시스템 구축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 하이퍼레저 패브릭 아키텍처 신뢰성 향상 연구’이다.

한국멀티미디어학회는 학회 회원수가 6800여 명에 이르는 국내 IT 분야 대표 학회이다.

이번 학술대회는 320여 편의 연구논문 발표와 함께 새롭게 다가올 비대면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학술적 진보는 물론, 해당 기술의 사례까지 폭넓고 다양한 분야의 연구 결과를 내놓았다. 

특히 학생들의 온라인 발표와 온라인 평가를 통해 매우 심층적인 논문 심사가 이뤄졌다.

김현기 안동대학교 멀티미디어공학과 교수(기획처장)는 "이번에 발표한 논문은 안동대학교 SW융합교육원의 지원으로 발표했다"며 "학생들의 SW전공역량 강화와 학업성취도 향상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