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쿠키뉴스] 최문갑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산하 세종특별자치시학생화해중재원(원장 정회택, 이하 세종학생화해중재원)이 누리집(http://iras.sje.go.kr)을 새롭게 개설했다.
이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에게 학교폭력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교폭력 발생 시 온라인 신고 방법을 다양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세종학생화해중재원 누리집은 학교폭력 발생 시 대처 요령, 사안처리 및 심의 관련 자료, 교원정보나눔, 학교폭력 신고접수 등으로 구성됐다.
누리집을 통해 학교폭력 발생 시 대처 요령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교직원 간 학교폭력 업무 관련 정보 공유가 가능하다.
특히, ‘학교폭력 신고접수’ 메뉴를 운영하여 학교폭력이 은폐되지 않고 적극적으로 신고·접수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정회택 세종학생화해중재원장은 “누리집 개설을 통해 학교폭력 처리 절차 등 관련 정보를 신속하게 공유하고, 학교폭력 신고에 대한 편리성 강화와 인식 변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학생화해중재원은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 및 학교폭력 관련 지원 등 업무를 담당하며, 공정과 신뢰에 기초한 중재와 심의를 통해 화해하고 존중하며 책임을 다하는 시민 양성을 목적으로 지난 3월부터 업무를 시작했다.
mgc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