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화폐 ‘익산다이로움’ 월 최대 10만원 혜택

지역화폐 ‘익산다이로움’ 월 최대 10만원 혜택

익산시, 11~12월까지 페이백 이벤트 혜택 제공

기사승인 2020-10-30 15:45:35

[쿠키뉴스] 김영재 기자 =전북 익산시가 지역화폐 ‘익산다이로움’을 월 5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충전)하면 즉시 5만원을 추가 적립, 사용(결제) 시 5만원의 페이백을 포인트로 제공해 월 최대 10만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30일 익산시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지역경지 침체를 극복하고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11월부터 2개월 간 지역 익산다이로움 페이백을 시행한다. 페이백은 사용한  달의 익월 20일에 지급된다. 

이번 이벤트는 지역화폐 소비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와 함께 지역경제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실제. 올해 진행된‘익산시 복합형 재난기본소득의 지역경제 파급효과분석 연구용역’에서도 페이백 시행 시 가맹점의 96.9%가 결제금액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추석연휴 이벤트에 이어 이번에도 소상공인 골목경제 활성화를 위해 준대형마트, 농협마트, 대형병원 중 지난 1월에서 10월 27일 현재까지 사용결제액 평균 상위 10곳에서는 익산다이로움 사용은 가능하지만 페이백 혜택은 제외된다.

이벤트 기간 페이백이 제외되는 업체는 △마트데이(모현동) △엄마트(동산동) △엑스마트(부송동) △우리홈마트(부송동) △원광대학교병원 △익산농업협동조합 파머스마켓(어양동)△익산농업협동조합 하나로마트(모현동) △익산병원 △익산원예농협 로컬푸드직매장(영등동) △익산원예농협하나로마트(모현동) 등 10곳이다. 

정헌율 시장은“이번 페이백 지원으로 코로나19로 지친 소상공인과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고 지역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며“시민들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이로움을 구매해 골목상권에 힘을 실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jump0220@kukinews.com
김영재 기자
jump0220@kukinews.com
김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