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라이트, 대구대에 마스크 미착용 알림 장비 기증

솔라라이트, 대구대에 마스크 미착용 알림 장비 기증

기사승인 2020-11-05 15:05:46
▲㈜솔라라이트가 대구대에 마스크 미착용 알림 장비 10대를 기증했다. 대구대 제공

[경산=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대가 에너지솔루션기업인 ㈜솔라라이트로부터 마스크 미착용 알림 장비 10대를 기증받았다.

대구대는 5일 경산캠퍼스 성산홀 2층 접견실에서 김상호 대구대 총장, 김월영 솔라라이트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증식을 가졌다.

이번에 기증받은 장비는 솔라라이트와 자회사 시큐어월드에서 개발한 ‘비접촉식 출입보안 솔루션 코가드(COVID19-Guard)’로, 사람의 이동이 많은 곳에 설치해 마스크 착용 여부를 식별해 알려주는 장비이다.

AI기술 기반으로 제작된 이 장비는 마스크를 미착용한 사람을 식별해 경고를 보내고 관리자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전송하는 기능을 탑재해 코로나19 발생 시 감염 경로를 파악하는 역학조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장비는 1대당 450만 원에 달하는 제품으로, 이번 기증을 통해 총 4500만 원(10대)에 상당하는 장비를 대구대에 전달했다.

김월영 솔라라이트 대표는 “장비를 개발하고 처음으로 대구대에 기증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기증을 계기로 대구대와 협력의 폭을 넓혀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상호 대구대 총장은 “학생들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캠퍼스 환경 조성을 위해 소중한 뜻을 전해주신 솔라라이트에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두 기관이 산학협력 분야에서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솔라라이트는 신재생에너지 기반 전력공급 솔루션 설계 제작 전문기업으로, ‘2019 대한민국 환경 에너지 대상’에서 대한민국 환경 에너지 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전력공급솔루션 분야에서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받고 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