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풍백년도깨비시장, 전통시장 활성화 유공 포상 

현풍백년도깨비시장, 전통시장 활성화 유공 포상 

기사승인 2020-11-09 13:45:47
▲ 현풍백년도깨비시장이 전통시장 활성화 우수시장으로 선정됐다. 달성군청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달성군 현풍백년도깨비시장이 전통시장 활성화 우수시장으로 선정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유공 포상 단체 부문 대상을 받았다.

달성군 관계자는 “올해 코로나19 사태라는 초유의 위기 상황에서도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경제 위기 침체 극복을 위해 민·관이 합심한 결과여서 더욱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매년 시행했던 축제나 공연 대신 ‘코로나19 극복 시민응원 경품대잔치’, ‘청년몰 UCC/사진 공모전’ 등 비대면 행사를 시행하는 동시에, 고객들의 안전한 전통시장 이용을 위해 상인들이 자발적으로 매주 방역 활동에 참여했다.

이 결과 코로나19 최대 위기였던 3월과 대비해 청년몰 전체 매출이 2.6배 정도 상승하는 등 전통시장의 활력을 다시 찾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지속적인 전통시장 이용과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달성군은 현풍백년도깨비시장 홈페이지 제작, 청년몰 활성화 지원사업 등으로 전통시장 및 청년몰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