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도내 우수 식품 기업 중국 시장 진출 지원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도내 우수 식품 기업 중국 시장 진출 지원

다음 달 4일까지, 중국 정저우 수입식품 전문매장에서 홍보 판촉행사 열어

기사승인 2020-11-10 23:19:09

도내 우수 식품기업 중국 수입식품 매장 판촉전 행사 모습.

[천안=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남창조센터)는 중국 정저우 지역 수입식품 전문 오프라인 매장에서 다음 달 4일까지 10개 업체 식품을 홍보하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우수 식품 판촉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7일부터 시작된 이번 행사는 약 1개월 동안 충남창조센터가 국비를 지원받아, KOTRA 정저우무역관과 협업을 통해 발굴한 우수 식품을 중국 전역 오프라인 매장 100곳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홍보한다.

해당 판촉전을 홍보하기 위해 중국 정저우 지역 매장에서는 오픈 행사를 비롯해 시식 행사 등 적극적인 활동으로 지역 소비자의 눈길을 끌었다.

앞으로도 충남창조센터는 지속적으로 현지 소비자의 특성과 이에 적합한 제품을 발굴, 수출 유망 바이어를 물색하여 현지 시장성 평가 및 정식 납품 계약기회를 제공하는 등 한국 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번 행사를 계기로 식품은 물론, 점진적으로 다른 제품군까지 판촉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충남창조센터 강희준 센터장은 “올해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수출 감소 등 세계시장 진출에 여러 어려움이 존재한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기업에 적합한 세계 유망지역과 숨어있는 신규 바이어를 발굴하여 현지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