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재학생 대상 ‘중소기업 이해’ 연수 가져

계명문화대, 재학생 대상 ‘중소기업 이해’ 연수 가져

기사승인 2020-11-12 18:15:44
▲ 계명문화대가 진행한 ‘중소기업 바로알기 비전설계’ 특강 모습. 계명문화대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계명문화대는 지난 7일과 8일 양일간 대구 삼성빌딩 3층 회의실에서 재학생 91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이해’란 주제로 연수를 가졌다.

이번 연수는 2020년 대학연계 중소기업 인력양성사업의 하나로 학생들에게 중소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바람직한 직업의식을 갖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이틀에 나눠 7일에는 기계과 및 건축인테리어과 학생 48명, 8일에는 소방환경안전과 및 세무회계정보과 학생 43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5시간씩 진행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중소기업 바로알기 비전설계 ▲중소기업 취업, 인성 면접 첫 인상 법칙 ▲대화가 어렵니? 긍정소통이 답 ▲아름다운 동행을 위한 중소기업CSR 등을 주제로 한 특강과 중소기업 대표를 직접 만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인 ▲중소기업 CEO와의 만남 등으로 구성됐다.

김윤갑 산학협력단장은 “지역에는 대기업 못지않은 대우와 복지 혜택을 제공하는 중소기업이 상당수 있다”며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 개선과 함께 중소기업 기술인력난 해소 및 청년 취업 촉진을 위해 대학이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대학연계 중소기업 인력양성사업’에 5년 연속 선정됐으며, 올해는 총 2억 3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소방환경안전과, 건축인테리어과, 기계과, 세무회계정보과 등 4개 학과와 취업 약정을 맺은 기업 89개 산업체를 대상으로 기업맞춤형 교육 및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가는 등 직업교육 선도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