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컴퓨터공학과 e-스포츠 대회···전공역량 활력소 제공

충남도립대 컴퓨터공학과 e-스포츠 대회···전공역량 활력소 제공

재학생 등 50여명 참여, 게임‧SW분야 관심 제고, 코로나로 지친 캠퍼스에 활기

기사승인 2020-11-12 23:12:10

▲충남도립대 전경.

[청양=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 컴퓨터공학과는 12일 디지털 시대 인재 육성과 전공역량 강화를 위해 올해 첫 e-스포츠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대회는 ▲건전게임 문화 확대 ▲협동심 및 의사소통 능력 향상 ▲학업 스트레스 해소 ▲게임·IoT·SW 등 전공분야 관심 제고 등을 목표로 컴퓨터공학 강의실에서 진행됐다.

대회에는 컴퓨터공학과 재학생과 교수 등 50여명이 참석했으며 리그오브레전드와 서든어택, 크레이지 아케이드, 피파 등 5개 종목에서 펼쳐졌다.

참가자는 A와 B팀으로 나눠 대결을 벌였고, 대회 결과 승리팀은 상금 10만원의 부상을 받았다.

이원구 컴퓨터공학과 학과장은 “코로나로 지친 학생들의 캠퍼스 생활에 활기를 불어넣고 e-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학습분위기 강화를 위해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도전과 혁신을 통해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지역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립대학교 컴퓨터공학과는 게임과 ioT, SW 분야와 삼성전자와 CG디스플레이 등 IT기업, 공직 분야의 차세대 스마트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오는 23일부터 2021학년도 수시2차 신입생을 모집한다.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