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대가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맞는 취업 준비 전략을 설계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1일 밝혔다.
대구대 진로취업처는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취업의 관점을 버려라. 채용의 관점에 정답이 있다!’라는 주제로 온라인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작가이자 취업 컨설턴트로 활동 중인 교육컨설팅사 ㈜나우잉의 제갈현열, 김도윤 두 공동대표가 특강자로 나서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 시대에 필요한 취업 준비 전략에 대해 강의했다.
제갈현열 대표는 ‘4차 산업과 취업’, ‘펜데믹과 취업’을 주제로 수시채용에 대한 준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온라인 면접 준비를 위한 핵심 사항에 대해 설명했다.
또 김도윤 대표는 ‘코로나 시대 취업 전략’, ‘언택트 시대,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과 자기 포트폴리오 만드는 방법 등을 소개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박덕현 학생(경제학과 2학년)은 “취업 전략 강연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취업의 관점을 폭넓게 이해할 수 있었다”면서 “특히 내가 원하는 진로를 탐색할 때 자신의 길을 만드는 것은 나 자신임을 믿어야 한다 라는 가르침이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는 기업 채용 방식 변화에 따라 AI면접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언택트 시대에 필요한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