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2020 충남 건축행정 건실화 평가 우수기관에 선정

천안시, 2020 충남 건축행정 건실화 평가 우수기관에 선정

국토교통부 주관, 작년 이어 충남 우수기관 표창 수상

기사승인 2020-12-14 22:25:40

천안시청사 전경.

[천안=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천안시가 충청남도에서 실시한 ‘2020년 건축행정 건실화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건축행정 건실화 평가는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지난 1999년부터 전국 광역지자체와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건축행정 전반에 대해 객관적이고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평가다.

시는 ▲건축행정절차 합리성 ▲공사안전관리 효율성 ▲유지관리 적절성 ▲건축행정 전문성 ▲건축행정 개선노력도 ▲건축 공사현장관리 ▲건축 관계자 안전의식 개선 ▲건축행정관련 도정협조 등 8개 심사항목 전반에 걸쳐 높은 업무추진 성과를 인정받아 작년도 최우수상에 이어 올해도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또한, 지난 11월 선도적인 조직진단으로 공공건축팀 신설을 완료해 디자인 역량을 갖춘 건축가의 참여로 도시의 공공성 확보 및 건축물 수준 향상과 창의적 건축문화를 조성하고, 건축물관리법 신설에 따른 건축물 안전 및 관리업무 인원 확보를 통해 시민의 안전과 복리증진에 모든 건축 역량을 쏟을 예정이다.

한원섭 건축디자인과장은 “앞으로도 지역건축안전센터 설치와 건축물관리법 시행 취지에 따른 안전, 유지 및 관리에 관한 선진적이고 능동적인 대응으로 시민의 신뢰를 받는 적극적인 건축행정을 추진하는 등 천안시 건축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