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경대는 지난 8일 산학동 스튜디오에서 DK핵심역량 성과발표회를 대면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성과발표회는 외부 산업체 인사 및 대학관계자, 지도교수, 참여 학생 대표 등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온라인으로도 50여 명이 함께했다.
DK핵심역량은 재학생들의 핵심역량과 학과전공 직무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장기와 단기로 나눠 지원했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지원받은 학과의 대표학생이 발표했으며, 프로젝트의 기획부터 성과발표까지 학생들이 직접 구성해 진행했다.
실용댄스전공 류현지 발표학생은 “’춤추는 도깨비‘라는 무대로 뜻 깊은 공연을 했고, 무대 구성부터 연출까지 직접 해봄으로써 전공직무능력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유튜브를 통해 동물육아일지를 개발한 동물조련이벤트전공 이봉재 교수는 “학과 전문성을 영상콘텐츠에 담는 노력을 통해 지속적인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면서 “참여학생들의 헌신적인 노력을 모아내어 학생 개개인의 가능성을 발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채영 총장은 “코로나 시대에 급변하는 교육환경에서 더 나은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학생들의 역량을 세밀하게 파악해 팀플레이 및 직접 체험하는 활동을 통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성과발표회와 함께 Basic인싸(BOOK돋음)프로그램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이 프로그램은 교양 100선 및 도서관에 소장된 다양한 도서를 읽고 서평을 작성하는 행사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4명 등 총 10명의 학생을 선발해 시상했다.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