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외국인 유학생 ‘대구보건대한민국’ 특강 개최

대구보건대, 외국인 유학생 ‘대구보건대한민국’ 특강 개최

기사승인 2020-12-21 16:15:04
▲지난 18일 대구보건대 연마관 102호에서 졸업을 앞둔 외국인 유학생들이‘대구보건대한민국’특강을 듣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보건대는 지난 18일 연마관 102호에서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대구보건대한민국’ 특강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1년 2월 졸업을 앞둔 외국인 유학생들이 새로운 환경에서 안정적인 한국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특강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국내 취업시장의 현 주소를 이해하고 △이력서 작성법 △비자취득 안내 △범죄피해 예방교육 △한국생활정보 안내로 국내와 본국에서 사회 활동에 필수적인 정보와 역량을 높이는 방법들이 소개됐다.

베트남 외국인 유학생 하오(27, 뷰티코디네이션학과)씨는 “사회인으로 한국생활에 첫 발을 내딛는다는 생각에 걱정이 컸는데 특강에서 알려준 다양한 정보가 큰 힘이 될 것 같다”며“2년간의 유학생활에 도움을 준 국제교류원과 전공을 살려 취업할 수 있게 도와준 학과 교수님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경용 국제교류원장(사회복지과 교수)은 “이번 특강이 졸업을 앞둔 외국인 유학생들의 고민을 해소하고 새 출발에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며“문화적·언어적 어려움 속에서도 학업과 기술연마에 매진한 외국인 유학생들이 고국과 한국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하는 글로벌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