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SNS 서포터즈 70명 모집..내년 1월 20일까지 접수

경북도, SNS 서포터즈 70명 모집..내년 1월 20일까지 접수

기사승인 2020-12-22 15:09:57
▲경북도 공식 SNS '보이소 TV'(사진=경북도 제공)

[안동=쿠키뉴스] 노재현 기자 =경북도는 내년도 공식 SNS 콘텐츠 제작에 함께할 70명의 ‘SNS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SNS 서포터즈’는 경북의 주요정책 및 문화관광, 특산물 등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다양한 소식을 발굴하고, 블로그와 SNS를 통해 경북을 알리는 역할을 수행한다.

대상은 경북도에 관심이 많고 SNS를 통한 글쓰기, 사진, 영상 촬영 및 편집 능력을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모집은 일반 서포터즈 50명, 영상 서포터즈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SNS 서포터즈로 선발되면 활동 중 작성한 기사에 대한 소정의 원고료 지급, 역량강화 교육, 팸투어, 간담회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또 연말에는 우수 활동자에게 표창도 수여한다.

신청은 경북도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SNS에 공지된 신청 페이지(http://reurl.kr/4C5EA9AEMO)를 통해 내년 1월 12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발자는 내년 1월 중 개별연락 및 공식 블로그·SNS를 통해 공지하고 발대식 이후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한편, 경북도는 유튜브(보이소TV),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6개의 SNS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 ‘대한민국SNS대상’에서 최고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공감형 콘텐츠와 활발한 소통으로 모범 운영사례로 인정받고 있다.

이철우 지사는 “올 한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도민의 일상이 무너지고 생활에 많은 제약이 있었던 만큼 SNS를 통한 소통과 희망의 메시지 전달에 주력한 한해였다”며 “내년에도 SNS 서포터즈와 함께 보다 유익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